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 사랑, 대화가 기본!” 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3:18:28

[고창타임뉴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주최하고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진남표)가 주관한 “자녀 사랑, 대화가 기본!"프로그램이 고창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15가족)를 대상으로 7월 26일과 8월 2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7월 26일 첫 시간에는 미술치료와 바리스타 체험을 진행했다. 미술치료는 동물로 표현하는 가족화 그리기를 통해 부모-자녀 간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바리스타 체험은 커피 내리기와 초코소스로 모양을 내는 에칭아트 등 다양한 ‘커피 만들기’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8월 2일 진행된 두 번째 시간에는 부모-자녀가 가사를 재미있게 개사하여 함께 노래를 불렀고, 오후에는 가족을 대표하는 동물이나 식물 등 개성 있는 그림을 에코백에 그리면서 하나 되는 가족의 모습을 표현하는 ‘냅킨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동물로 표현한 가족화 그리기에서 내가 보는 아이, 아이가 보는 부모 모습을 표현한 활동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고, 교육뿐만 아니라 여러 체험을 같이 함으로써 더욱 가까워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진로, 학업 및 성격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무료 심리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연계망을 통한 위기청소년 지원서비스와 청소년의 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