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4 여름학기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8-05 13:46:19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고흥군은 관내 중·고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8월 1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여름학기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평소 학업일정과 봉사활동 여건 등으로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방학 중 봉사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2012년 8월부터 실시하였으며, 2013년까지 총4학기 446명의 학생이 이수하였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 및 친환경 제품인 천연비누·세제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120가구에게 전달하기 위해 운영된다.
  
자원봉사 참여 학생들은 고흥군 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총 5곳의 자원봉사수요처에 직접 만든 재활용 화분, 슈가 머핀·쿠키 등을 전달해 주었고, 관내 사례관리 대상자 및 독거노인 12가구를 방문하여 말벗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학생들이 자원봉사의 참 뜻을 알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온기 가득한 정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