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입상담교사단 가동・대입전략 자료집 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8-05 19:09:04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5일 조치원여자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3학년 담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교원 진학상담 역량강화 심화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올 해 개선된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2015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의 주요 특징과 지원전략에 대한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초빙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김성길 강사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대입전형의 주요 특징과 지원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에서 변화된 대입전형 주요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교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까지 대입상담교사단을 활용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대입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 대비하고, 고등학교 3학년 교사들의 대입상담 지원을 위해 2015학년도 대입전략 자료집을 제작하여 오는 8월 중에 관내 전체 고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