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반려동물등록제, 시행 한달만에 481두 등록 성과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09:24:57

[동해타임뉴스] 동해시는 동물 보호와 유실․유기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동해시 관내 주택 및 준주택에서 기르는 3개월 이상의 개를 동물 등록을 시행, 한달동안 481두를 등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물등록은 동물등록 대행업체 7개소(동물병원, 동물판매업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동물소유자는 소유한지 30일 이내에 동물등록대행업체에서 동물등록 신청서를 작성하고 무선식별장치 삽입·부착 및 등록인식표 부착 등 한가지 방법을 선택해 등록하면 된다.

동물등록 수수료 및 무선식별장치 시술료는 시에서 지원하고, 동물소유자는 무선식별장치 및 인식표를 동물등록 대행기관에서 직접 구매가능하다.

한편, 동해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 홍보에 나서며 특히, 동물등록을 하지 않을시 경고 및 과태료가 처분됨으로 동물보호를 위해 동물소유자는 반드시 동물을 등록하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