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공약실천계획 수립 주민이 직접 참여한다
공약실천계획서 주민의견 반영 위한 주민배심원단 선발 첫 회의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10:41:03

[부안타임뉴스] 부안군이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 수립 과정에서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선발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군은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 수립 과정에서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주민배심원단 35명을 선발하고 지난 6일 오후 6시30분 군청 5층 중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첫 회의를 진행다고 밝혔다.

주민배심원단은 대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1차로 읍면별 인구비례에 의한 무작위추첨 후 2차로 전화면접을 통해 선발했다.

주민배심원단은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받은 후 9월3일까지 부안군의 공약실천계획서에 대한 의견제시 및 평가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평가 전에는 주요 공약사업별 현장방문도 실시해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로 했다.

첫 회의는 한국매니페스토 이광재 사무총장의 특강과 주민배심원단 토론 등으로 이뤄졌다.

이 사무총장은 특강에서 공약실천계획서 작성법과 평가지표 소개, 선거공약 실효성 및 실현가능성 재검토, 공약실천을 위한 주민과의 소통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강 후 이어진 주민배심원단 토론에서는 연령과 성별 등을 고려해 분임을 구성한 후 분임별 토의를 진행, 향후 활동방향을 논의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행복한 군민 자랑스런 부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투명한 행정이 가장 우선"이라며 “민선6기 공약사항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주민배심원 여러분들이 현미경처럼 점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공직사회는 물론 주민배심원단 여러분도 부안을 위해 하나가 되자"며 “지난 선거때 제시한 74개 공약사항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