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 여름방학 동물교실 운영
17일까지 ‘멸종위기동물을 사수하라’ 교육생 모집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0:03:29

[청주타임뉴스] 청주랜드관리사업소(동물원)는 오는 20일과 22일 2회에 걸쳐 여름방학 어린이 동물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동물교실은 ‘멸종위기동물을 사수하라’를 주제로 환경파괴에 의해 지구상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멸종위기 동물에 대해서 학습하게 된다.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동물원의 역할에 대한 기초강의와 함께 현장에서 사육사의 생태설명을 들으며 호랑이, 독수리 등이 먹이를 먹는 생생한 장면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평소 관람할 수 없는 삵과 늑대 번식장, 유전자 분석과 인공번식을 연구하는 동물원 내 동물병원을 담당 수의사와 함께 견학한다.

이어지는 실험시간에는 자신의 DNA를 직접 추출해 봄으로써 생명의 신비를 느껴보는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접수는 11일부터 17일까지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체험/견학)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http://ticket.cjcity.net)하며, 청주시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청주랜드 관계자는 “올해 2월 청주랜드가 멸종위기동물을 번식과 복원을 위해 환경부에서 지정하는 서식지외보전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이번 행사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