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여성회관 하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상반기 운영 결과 38명 조경기능사 미술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0:18:34

[고창타임뉴스] 고창군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여성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2014년 제2차 여성회관 교육생을 모집한다.

여성회관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12일까지 선착순으로 6개 과정 140명을 모집한다.

교육과목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조경기능사, 한식조리사, 네일아트, 전통폐백지도사, 미술심리, 창업이 가능한 손뜨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고창군에 거주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강의는 8월 18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월1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의 경우 증빙서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수강료가 면제된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교육에서는 더 많은 수강생이 희망하는 자격증을 취득하여 높은 취업 문턱을 가볍게 넘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서 교부 및 접수는 고창읍 월곡리 여성회관 1층 사무실에서 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여성담당(560-808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금년 상반기 교육을 마친 결과 조경기능사, 아동미술지도사, 한식조리사, 네일아트, 역사논술지도사, POP예쁜글씨 등 6개 과정에서 38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기쁨을 누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