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도로과 소외된 이웃 따뜻한 보금자리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1:11:34

[동두천타임뉴스] 동두천시에서는 지난 7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생연2동에 거주하는 영세민 신○○씨가 몸이 불편한 상태로 집수리를 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을 접하면서 이뤄졌으며, 도로과장을 비롯해 직원 15명이 퇴근 후 방문하여 파손된 방충망 설치․보수, 지붕보수, 등기구 수리 등 주거시설에 대한 개보수 작업을 실시했으며, 직원들 스스로가 봉사단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매년 분기별 1회 이상 소외계층에 대하여 봉사하는데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봉사활동 내용으로는 도배, 장판, 전기, 지붕수리 등으로 도로과에서는 이러한 작은 실천도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면서 봉사에 임한다고 전했다.

하재봉 도로과장은 “모기와 각종 해충들로부터 여름철이 걱정되는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간을 내서 봉사활동으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 동두천시를 만드는데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