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우기대비 하천 유지보수사업 완료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1:27:27

[속초타임뉴스] 속초시가 총 130백만원(강원도 재난관리기금 50%, 시비 50%)을 투입하여 노후된 하천시설물(제방, 호안, 수문) 보수 보강과 통수단면적 확보를 위한 하상준설 사업을 모두 완료했다.

본 사업은 8·9월 집중호우 및 게릴라성 폭우, 태풍에 대비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전예방에 초첨을 맞추어 추진되었다.

보수지역은 관내 총 38개소 하천·소하천으로 하천은 쌍천, 청초천 2개소, 소하천 26개소 등이며,

주요 유지보수내용으로는 기존 하천의 호안 세굴, 침하부분 보수 및 보강과 수문, 배수통관, 보 등 하천시설물 정비, 하천 구역내 수목 및 유수장애물로의 하천범람 우려 구간 준설 및 제거 등 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태풍 내습과 관련하여 시민들이 매스컴을 통한 태풍 진행사항을 예의주시하여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하천·소하천의 범람 발생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