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힐링캠프, 성교육, 도자기 만들기 체험, 야구경기 관람 등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한 성장발달 도모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4:47:26

[대구타임뉴스]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센터(구청장 이진훈)가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수성구 드림스타트센터는 11일~12일 이틀간 수성구 청소년수련원에서 ‘하계 힐링캠프’를 열었다.

드림스타트 아동 40여명이 참여한 ‘하계 힐링캠프’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수련 및 체험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사회성 및 건강한 정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힐링 숲, 힐링 풀, 스텍스 체험 등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높이도록 하였고, 또래 간 관계 형성 프로그램을 마련해 함께 의사소통하고,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적 유대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수성구 드림스타트센터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대구아름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성폭력 예방을 위한 ‘어린이 성교육’을 실시한다.

성교육은 임산부 체험, 신생아 안아보기 등 체험위주의 교육과 함께 성폭력 예방 및 대처에 관한 이론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상인문화마을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마련해 도자기 빚는 기법과 모양내는 법을 교육하고, 아동들이 직접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보는 등 옛 선조들의 삶의 방식을 배워보는 뜻 깊은 기회도 제공한다.

23일에는 대구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삼성라이온즈와 SK와이번스의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도 마련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경제적 여건상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좀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드림스타트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보다 공평한 사회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 정서, 인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