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물놀이 안전수칙과 심폐소생술 교육 시행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8-11 22:04:22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8일(11:00~12:00) 신정호 야외수영장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내 휴양지 피서객들의 물놀이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여름 휴가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아산시민 및 관내 휴양지 피서객 등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 방법이 적혀있는 전단지 등을 배부하고 피서객들에게 안전한 물놀이를 당부하였다.

또한 여름철에 유의해야 할 의학상식 설명과 함께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를 위해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 실시되었다.

한편 아산소방서는 최근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였거나 우려되는 장소에 대하여 인명구조함, 위험표지판 등 안전시설 정비와 수영금지구역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소방공무원은 물론 의용소방대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을 배치하여 물놀이 안전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물놀이 안전사고 교육과 병행중인 심폐소생술 강의 (사진제공_아산소방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