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중국 장가항서 '찾아가는 독도학교' 특강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8-25 12:24:36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3일 독립기념관 내 독도학교 초대교장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해외에 '찾아가는 독도학교'를 중국 장가항시 내 쌍산도 리조트에서 화동지역 한글학교 교사들을 상대로 진행했다.

지난해 3월 상해 한국학교에서 첫번째 독도특강을 진행 한 후 베트남 호찌민,네덜란드 암스테르담,미국 뉴욕 등에 이어 이번이 10번째 특강이며 상해,소주,남경 등 화동지역 내 한글학교 교사 1백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지금까지 '찾아가는 독도학교'는 해외에 장기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주재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면 이번 열번째부터는 지역별 한글학교 교사들을 상대로 확대해 진행했다"고 전했다.


2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한글 및 한식에 관련한 한국문화 홍보의 중요성과 한국 문화 컨텐츠를 활용한 해외에서의 독도와 동해의 올바른 홍보방법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특히 특강 후 독도학교에서 발간한 독도관련 초등학교 전용교재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The history of DOKDO' 영문 홍보 책자를 장가항 싱가폴 국제학교에 기증하기도 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일본의 독도야욕이 날로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독도를 지킬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알아야만 한다. 그러기위해 해외 한글학교와 독도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서 교수는 "요즘 '찾아가는 독도학교' 소식을 듣고 여러 해외 한인학교에서 많은 연락을 준다. 올해 하반기에는 중동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며 국내 섬마을 오지지역 학교 등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독도학교 홍보대사인 배우 조재현과는 독도관련 영상물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홍보 중이며 같은 홍보대사인 가수 윤종신과는 현재 '독도송'을 준비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