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관광 인프라 확충 '신라스테이 천안호텔' 기공식
- 27일 신라스테이 천안호텔 건립 기공식…지역 관광인프라 확충 기여 전망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8-27 11:32:56

[천안=최영진기자] 지난해 10월 천안시로부터 관광호텔업으로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주)솜마씨앤디가 신라스테이 천안호텔 건립 기공식을 시작으로 대형 비즈니스 호텔의 천안 진출이 본격화됨에 따라 지역 관광인프라 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호텔신라는 27일 오후 3시 서북구 성정동 1431번지 일원에서 (주)솜마씨앤디 박선영 대표이사, 신라스테이 박상오 대표이사 등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비즈니스호텔(신라스테이 천안호텔)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주)솜마씨앤디가 시행하고 대보건설(주)가 시공을 맡았으며 금융주관사인 HMC투자증권 외 신한은행, 신한캐피탈, 동부화재, 노무라이화자산운용이 참여하여 이번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 날 기공식을 시작으로 신라스테이 천안호텔은 오는 2016년 5월까지 312실의 객실과 73대의 주차공간을 포함해 지하 3층, 지상 15층 규모로 공사할 예정이다.

신라 스테이 천안호텔 건물 조감도 모습 [사진=천안시청]

이를 위해 (주)솜마씨앤디는 지난해 8월 건축심의를 통과했으며, 같은해 10월 건축허가 및 관광숙박업 사업계획 승인을 받았다.

천안시는 신라스테이 천안호텔이 준공될 경우 천안지역에 부족한 관광인프라(숙박시설)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금까지 호텔 등 숙박시설이 부족해 국제회의와 전국단위 행사는 물론 대규모 관광객 유치에도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번 신라스테이 천안호텔 건립을 통해 국제행사 유치, 지역 비즈니스 활동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신라스테이 천안호텔의 브랜드 가치로 인해 천안시의 품격도 향상되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라스테이 천안호텔이 성공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관광인프라구축이 장기적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