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화합위한 아시아 ‘종교인평화회의(ACRP)’ 개최
‘조화 속에 하나 되는 아시아’라는 주제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8-27 15:38:25

[인천=타임뉴스] 아시아 종교인평화회의(ACRP)26()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CARP 8차 총회로 개막식을 가졌다.

평화와 화합위한 아시아 ‘종교인평화회의(ACRP)’ 개최 ‘조화 속에 하나 되는 아시아’

종교 간 협력을 통해 아시아의 갈등을 극복하고 화합을 이루기 위한 아시아 종교인평화회의(ACRP)는 싱가포르에서 1976년에 설립된 이후 5년마다 개최한다.

'조화 속에 하나 되는 아시아라는 주제로 ‘CARP 8차 총회개막식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축하 서한과 박근혜 대통령의 축하 영상메시지와 함께 25개국 500여 명의 종교지도자가 참석했다.

한국 종교인평화회의(KARP) 대표회장인 조계종 총무원장(자승 스님)"평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아시아 종교인평화회의 같은 종교 간 협력 조직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아시아 종교지도자들의 뜻을 한데로 모아 세계 평화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8차 총회에서는 '아시아 평화·인권·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안' '한반도와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방안' 등이 담긴 선언문이 채택되며, 최종안은 CARP 총회의 28일 행사 때 발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