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경찰, 순천향대 유학생 범죄예방교실 운영
한국 유학생활 안전하게 마치겠습니다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8-29 11:45:55

[아산=김형태기자] 아산경찰서(서장 윤중섭)는 8월 29일(금) 순천향대학교 동아홀에서 2학기 중국 등 3개국 신입 유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학생 범죄예방 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범죄예방교실은 신입 유학생 오리엔테이션과 연계하여 각종 범죄 피해시 112신고 등 대처요령을 설명하여 유학생들이 체류기간 중 범죄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외국인들이 저지르기 쉬운 무면허 운전, 불법 아르바이트 등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한국경찰이 직접 교육을 하여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더 가지게 되었으며 안전하게 유학생활을 마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경찰서는 이들이 유학생활을 하는 동안 범죄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학교주변에 대한 순찰활동과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산경찰서, 순천향대학교 동아홀에서 진행한 외국인 '유학생 범죄 예방 교실'(사진제공_아산경찰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