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견학 나선 허브키즈ㆍ음봉어린이집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01 15:51:27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지난 29일(금) 오전 아산소방서를 방문한 허브키즈어린이집 등 2개소 원생 및 지도교사 11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성인과 달리 화재나 재난발생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 및 대피가 곤란하고 판단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신속한 대피요령 및 119신고방법▲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어 안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소화기 사용법 실습 ▲소방차 및 구급차 탑승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어린이집 지도교사는 “책에서만 보던 소방차와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보는 현장학습이 소방관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화재와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조기에 일깨워 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소방안전교육은 계속 될 예정이다.

소화기 분사 실습중인 참가 학생(左) 교육담당 손연희 반장(右) (사진제공_아산소방서)
손연희 반장의 소방 교육(사진제공_아산소방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