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배방여성의용소방대 농촌마을 일손돕기 행사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01 15:58:45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 배방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장옥순)는 지난 28일 배방지역에 일손이 부족한 배추밭(약 6,000여평)에서 김장배추 파종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김장배추를 심는 시기, 유독 일손이 부족한 농촌마을의 일손 돕기 행사에 배방읍 여성의용소방대 장옥순 대장을 비롯해 30여명의 대원들이 참여하여 아침 일찍부터 오후 늦게까지 배추 모종을 나르고, 심고, 물을 주는 등 배추밭 주변 정리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장옥순 배방읍여성의용소방대장은 “젊은 사람이 없어 80세 노인까지 나와 일하시는 것을 보며 조금이나마 이분들의 수고를 덜어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며,“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참 봉사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읍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매달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하여 쌀이나 반찬 등을 전달하고, 신학기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복을 맞춰주는 등 정기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각종 재난상황이 발생 시에는 소방공무원들을 도와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농촌 일손 돕기에 한차인 아산소방서, 배방의용소방대(사진제공_아산소방서)
농촌 일손 돕기에 한차인 아산소방서, 배방의용소방대(사진제공_아산소방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