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스튜디오형 학습 프로그램’
류중석 중앙대학교 교수를 학장으로, 순천향대학교 양광식 교수를 총괄책임교수로 위촉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02 11:05:59

[아산=김형태기자] 주민자족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리더양성 시작아산시가 지난달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아산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사진제공_아산시청)

이번에 개강한 도시재생대학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식습득과 도시재생 사례를 경험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민 스스로 마을의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주민이 스스로 재생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이해증진 및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의 리더 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아산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은 류중석 중앙대학교 교수를 학장으로, 순천향대학교 양광식 교수를 총괄책임교수로 위촉하고 수강 신청한 시민 45명(5개 팀)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 1일까지 8단계에 걸쳐 이론강의, 유사사례답사 및 실습 중심의 ‘스튜디오형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강식에 이어 황희연 충북대학교 교수가 ‘도시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와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백기영 영동대학교 교수가 ‘주민참여를 통한 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행되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전문가와 함께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적극적인 주민참여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을 주도할 지역의 리더와 전문가를 양성하고 주민 자족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시재생대학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