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인주면『2014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한마당 』개최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03 10:49:24

[아산=김형태기자]아산시 ‘인주면 2014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 한마당’이 오는 8일 귀향객과 주민의 화합 장을 마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될 계획이다.

인주면 남성 의용 소방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인주면 공세2리 천주교 성당 광장에서 열리며 지역 주민 및 출향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공세리 씨름대회는 공세리가 동강과 서강 두 개의 자연마을로써 패싸움이 계속되어 사상자 발생 등 5세 미만의 남아가 상상 못 할 만큼 사망해 온 주민이 불안하던 때에 유명대사 한 분이 “마을 터가 드센 관계로 액사가 발생하니 장정들의 씨름놀이로 터를 눌러야 액사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여 생겨난 유래를 가지고 있으며 2004년에는 문화관광부의 문화행사로 지정되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풍물팀 공연을 시작으로 식전행사 및 개회식이 열리고 2부 행사에서는 줄다리기, 씨름대회가 이어질 예정으로 노래와 장기자랑을 통해 흥겨운 한마당축제가 될 예정이다.

김오직 인주면장은 “민속 명절 한가위를 맞아 주민과 출향인사 등이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최한 강대성 인주면남성의용소방대장은 “전통이 깊은 행사인 만큼 민속씨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인주면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 한마당" 2013년도 행사 사진(사진제공_아산시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