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아토피 아동극 아토피는 싫어요 공연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04 09:57:06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보건소는 9월 3일부터 17일까지 아토피ㆍ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15개소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아동극 “아토피는 싫어요!"를 공연한다.

김해시보건소는 아토피피부염을 예방하고 올바른 관리수칙을 알리기 위하여 김해시내 아토피ㆍ천식 안심학교(유치원,어린이집) 15개소 2,200명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아동극 “아토피는 싫어요!"를 공연한다.

공연은 45분 분량의 아동극으로 주인공 자두가 보습맨, 청소걸과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세균대장 알레르기균, 가려움균의 공격을 이겨내고 건강을 지킨다는 내용이다. 율동과 노래 등의 아동 눈높이에 맞는 공연으로 아동들의 아토피ㆍ천식 예방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하루 2번씩 모두 7회 진행되며, 9월3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첫 공연이 시작되어 성황리에 마쳤다. 이후에도 9월 5일, 12일, 17일 국립김해박물관, 장유도서관, 덕정초등학교, 진영대창초등학교에서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알레르기 질환은 생활환경의 변화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소아ㆍ청소년층에서 높은 유병률을 보이고 있으므로, 무엇보다 아동에 대한 올바른 질환 이해와 예방관리가 필요하며, 김해시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ㆍ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