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보건소, ‘사랑의 우리 손주 돌봄 육아교실’ 참가자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04 18:49:32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 보건소는 예비할아버지 할머니 또는 돌 미만의 손주를 둔 조부모를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사랑의 우리 손주 돌봄 육아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면서 조부모의 가정 내 역할 증대에 따라 출산장려 및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으로 조화로운 가족생활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다.

교육은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3주 과정으로 보건소에서 진행되며, 아기 발달단계, 신생아 관리, 아기 목욕시키기, 응급처치 대처법, 우는 아기 달래기 등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데 익숙하지 않은 조부모들에게 신세대 육아법과 놀이지도로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부모․자녀 간 육아 방법 차이로 생기는 갈등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할머니, 할아버지는 이달 24일까지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저출산대책부서(041-746-8082~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