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 장애학교 맞춤형 학습 보조기기 지원 전달식 가져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9-05 10:59:53

[천안=유은하 기자] 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지난 4일 S-OIL,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의 후원으로 장애학생 맞춤형 학습 보조기기를 지원 받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S-OIL,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리고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에서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나사렛새꿈학교 김승현학생(중3)과 이준혁 학생(고1)이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에 국어능력 신장에 도움이 되는 ‘도전! 받아쓰기’, ‘위드톡 10.1’과 수학능력 신장을 위한 ‘마이아트 수학학습지 Ⅱ’ 등 200만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기를 지원 받아 학생들의 기초 학습 능력 신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본 지원 사업을 통해 평소 장애와 기회 부족으로 인한 학습에 대한 부진을 해소하고 수업 시간 및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기기 활용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 시키고 학습 의욕을 고취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 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은 본교 재학생 이준혁(고1)은 “그동안 공부는 어렵고 힘들었는데 앞으로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용 보조기기 개발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기기를 경험하여 쉽고 재미있게 학습활동에 참여하고 더불어 학습 능력이 신장되며 자신감이 향상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