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 건축박람회에서 빛을 보다
「청자, 건축에 스미다」 주제로 건축박람회 전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0 10:42:30

강진군은 지난달 30일부터 9월 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제36회 MBC건축박람회’에「청자, 건축에 스미다」라는 주제로 참가해 새로운 강진청자의 모습을 선보이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청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건축에 사용될 수 있는 청자를 민간요와 더불어 청자박물관에서 기획하고 개발하여 ‘청자, 건축에 스미다’라는 주제로 건축박람회에 참가했다.

건축에 활용할 수 있는 민간요의 실내외 인테리어와 장식용 청자, 청자박물관의 청자기와를 중심으로 청자와 한지를 융합한 가구 및 조명, 도판, 그리고 세면대 등을 선보였다.

박람회기간동안 강진의 건축청자들은 다양한 관람객 및 국내외 건설, 유통 대표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고, 제품의 홍보 및 구매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이루어졌다. 또한 함께 참여한 민간요인 지유요를 운영하고 있는 김수영 작가는 현장에서 주문과 더불어 홈인테리어 시공계약을 달성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