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찾아가는 장터 검진 호응무4월부터 5천 여 명 이용
주민건강증진, 재래시장 활성화 기대...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2 11:22:54

[무주타임뉴스]지난 4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무주군 장터 검진(10:00~14:00)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9월 현재까지 5천 여 명의 주민들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체 성분 측정을 비롯해 노인자살 예방을 위한 우울증 척도 검사와 치매 선별 검사, 구강검사, 한방진료 및 금연 · 절주 · 운동 등에 관한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무주보건의료원에서는 장터 검진을 위해 한의사와 치과의사, 만성질환 예방관리사, 그리고 건강증진 관련 공무원 등 8명을 파견하고 있으며,

10월 말까지 무주읍 반딧불장터(매월 첫째 주)를 비롯한 무풍면 대덕산장터(매월 둘째 주)와 설천면 삼도봉장터(매월 셋째 주), 안성면 덕유산장터(매월 넷째 주)에서 운영된다.

장터 검진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주민들은 “농사일로 바쁠 때면 몸에 이상이 느껴지거나 건강관리를 위해 도움을 받고 싶어도 병원까지 나가기는 쉽지가 않다”며 “의료원에서 직접 나와 여러 가지 검진과 상담을 해주니 편리하다”고 전했다.

무주군의 찾아가는 장터 검진은 지난 ‘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주민 건강은 물론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무주군 방문보건 신현희 담당은 “이제는 장날에 나오시면 한 달에 한 번 자연스럽게 건강검진을 받고 상담도 받고 가신다”며 “민선 6기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를 지향하고 있는 군에서는 장터 검진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킬 수 있는 힘이 생겨날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