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통한 어린이 안전축제 제4회 해동이 안전페스티벌 개최
교통, 전기, 소방, 가스,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교육 기회 제공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15 10:15:01

[김해=조병철기자]어린이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가 안전사고를 당할까 항상 걱정인데, 이러한 부모의 걱정을 덜어줄 어린이 안전교육이 개최되어 화제다. 특히 어린이들이 교통, 전기, 가스 등의 실제 사고상황을 직접 체험 해보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어린이들이 보고․만지고․느껴 스스로 안전사고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9월 25일(목) ~ 26일 (금) 2일간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 일대(경남 김해시 율하1로 63 소재)에서「제4회 해동이 안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과 안전 전문기관과의 연계로 김해소방서의 소화기작동․구급차 탑승, 김해서부경찰서의 어린이 성교육 및 경찰체험활동, 전기․가스 교육 등 어린이 안전을 주제로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에서 기후변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미니카탑승, 안전무지개 만들기, 안전골든벨, 과자목걸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김해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도시 김해’의 이미지 제고 및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려하고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문의는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055-330-6838)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