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 참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세요
10월 31일까지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15 10:17:23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공공기관, 학교, 가정, 사회단체 등 공동으로 9월11일부터 10월31일까지 50일간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폐휴대폰의 수거·재활용 활성화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매각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다.

수거대상은 휴대폰 본체 및 배터리, 충전기 일체이며 이러한 폐휴대폰은 학생을 통해 학교로 제출하거나, 시청, 읍·면·동사무소에 설치된 수거함에 배출하면 되며,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은 일정량을 모은 후 시청 청소과에 수거실적서 제출과 함께 수거요청을 하면 일괄 수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는 3,000대를 목표로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으며 폐휴대폰은 재활용 가치가 높은 금, 은, 구리 등 금속자원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납, 카드뮴 등을 함유하고 있어 폐휴대폰을 재활용할 경우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 자원손실 및 자연환경 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3년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총 6,759대를 수거하여 약 660여만 원의 수익금을 지역 단체에 기탁한 바 있다.

※기타 문의사항 : 김해시청 청소과(☎330-340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