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출산을 통해 먼저 배워봐요
나정남 | 기사입력 2014-09-15 17:32:17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은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혜옥)에서 『세살마을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태아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부모역할에 기술을 습득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출산 예정 전까지의 모든 산모와 배우자가 들을 수 있다. 부모교육인 만큼 부부동반으로 참석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하여 매주 토요일 오전10시와 오후2시로 각각 나뉘어 진행되오니 부모가 되기 전, 누구나 한번은 겪을 일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가족 사랑을 기본 주제로 1주차에는 우리아기의 뇌발달에 대해 알아보며 그 외 임산부 건강 그리고 가족 사랑이 담겨있는 명화를 가지고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지막으로 아기용품을 만들어보며 과학적인 정보제공과 임산부의 행복한 출산을 도울 수 있는 실습도 병행되어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0일(토)까지 세살마을 홈페이지(www.sesalmaul.com)에서 회원 가입 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오전과 오후 각각 40명(부부동반 원칙)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에 3회 이상 참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 수료증은 출산 후 자녀가 3세가 될 때까지 6개월에 한 번씩 방문하는 양육지도 프로그램(세살보듬이 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임산부의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고자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가천대, 삼성생명, 여성가족부가 함께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familynet.or.kr) 또는 문의 032-320-644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