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민감사관, 청렴 암행어사로 뜬다
- 시정 감시기능 강화, 공직자 청렴도 제고 정책 건의 - - 시민 참여 ‘사람들의 용인’ 구현-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16 08:01:52

용인시 감사담당관실은 시민들이 시정에 적극 참여하는 ‘사람들의 용인’ 구현을 위해 시민감사관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

시민감관은 행정감사 수행과정에 참여해 시정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용인시 공무원들과 함께 감사 대상 기관의 제도 개선 사항 감사에 참여하는 한편, 수시로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을 제보하거나 시정을 건의한다. 또 공직자 청렴도 제고를 위한 자문과 부패유발 제도나 관행을 시정하도록 건의하는 역할도 한다.

시는 ‘용인시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에 의거해 선정한 22명의 시민감사관에게 지난 15일 시청 철쭉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5개 분야 전략과제와 29개 중점 추진과제 등 ‘민선6기 청렴도 제고 종합대책’을 설명하고 시민감사관들의 용인시 공직자 청렴도 제고 정책 건의를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

시민감사관들은 시민들이 용인시 정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시 홈페이지에 시민감사관이 수시로 제보와 건의를 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냈다.

시 관계자는 “조직 외부, 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고민할 때 보다 참신한 정책과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으로 기대한다”며 “시민감사관들의 활약이 청렴 용인 실현과 공직자 청렴도 제고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