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정비전 수립 위해 시민 의견 수렴
16~18일 홈페이지와 시청 및 각 읍면동 민원실에서 설문조사 실시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16 10:00:40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민선 6기 ‘시민 행복, 경제 활성화’의 중심이 될 시정비전을 확정하기에 앞서 시민들의 의견을 받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백년대계의 초석을 놓을 시정비전과 주요 정책을 시민과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하고자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이번 용역에서 도출된 시정비전(안) 중에서최종 5개를 선정하고 보다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공무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다.

설문기간은 16일부터 18일까지로, 공무원들은 공직자 내부 전산망을 통해 진행하며 시민의 경우는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청 민원실과 각 읍‧면‧동사무소의 민원실에도 비치된 설문 조사판에 스티커 부착 방식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한 시민의견과 전문기관의 의견을 종합해 최종 시정비전을 확정하고 오는 22일 시 공무원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전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비전은 시의 대표적인 슬로건으로 시의 얼굴과 같이 중요하다”며, “미래 100년 대계의 주춧돌을 놓을 시정비전 수립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