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계절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16 11:23:54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인플루엔자(독감)유행에 대비하고 시민의 건강한 겨울나기를위해 시민 40,000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김해시민으로 만65세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본인)등 이며 10월 중순에 실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유료접종은 실시하지 않으므로 무료대상이 아닌 64세이하 시민들은 병의원을 이용하여 예방접종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그간 정부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유·무료접종을 병행하여 왔으나,보건소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고 예방접종의 효과가 큰 대상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무료접종만 시행된다.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읍·면·동별로 분산접종을 시행하므로 김해시보건소, 장유건강지원센터, 동부도시보건지소, 진영건강증진센터, 5개 보건지소의 접종일정을 사전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의 최근 유행추세를 고려할 때 10월이전에 접종을 하는 것은 너무 이른 접종이므로 10월-12월에 접종을 권장하며, 인플루엔자는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로 쉽게 감염되는 만큼 예방을 위해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잘 지켜주기를 당부하였다.

☎ 문의전화 : 콜센터 1577-9400, 김해시보건소 330-448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