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심뇌혈관 질환 예방교실 운영
- 보건진료소 중심으로 생활습관병 감소 위한 다양한 의료서비스 실시 -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16 11:24:20

영암군에서는 뇌졸중과 심근경색증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을 위해 병⋅의원이 없는 의료취약지역에서 일차 보건의료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보건진료소 중심 심뇌혈관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주일 간 모정, 갈곡, 용산 3개 보건진료소에서 9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건강교실은 고혈압⋅당뇨병, 뇌졸중, 관절염 예방관리 및 치매 예방법 등 다양한 건강강좌를 비롯해 심뇌혈관질환의 고위험군 발생을 감소시키고 생활습관병을 변화시키기 위한 운동⋅영양, 스트레스관리, 합병증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뇌졸중 강좌를 맡은 세한대학교 간호학과 이봉숙 교수는 “우리가 흔히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중은 흡연이나 음주, 운동부족 등으로 오는 질환인 만큼 누구나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식사조절과 운동, 금연, 절주 등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진료소의 내소환자 진료중심에서 사전에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주민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암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
영암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