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바로 알고 미리 준비하자!
청양군보건의료원, ‘치매 극복의 날’ 맞아 적극 홍보에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17 10:00:42

청양군은 다가오는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극복을 위한 검진 등을 활성화 하고자 적극 홍보에 나섰다.

치매 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로 청양군 보건의료원은 치매예방의 중요성 및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치매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5일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군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과 웃음치료 강좌를 열어 치매 증상과 예방을 위한 식습관 개선 및 운동요법에 대해 교육했다.

또 17일 청양전통시장 일원에서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수막과 리플릿 등을 이용해 거리 캠페인을 전개해 치매 조기검진 필요성을 홍보했다.

이 밖에도 지난 달 있었던 제15회 청양고추ㆍ구기자축제장에서 치매예방 홍보와 함께 치매선별검사 및 우울증 검사 부스를 운영하고 청양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치매서포터즈와 함께 걷기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군 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시키고, 치매 방의 중요성 및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치매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관리사업 적극 추진-치매홍보관 운영
치매관리사업 적극 추진-치매예방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