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위험도로 개선사업으로 교통편의 증진을!
- 은현면 하패리 진재교차로 도로구조 개선 -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7 11:04:54

양주시는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은현면 하패리에 위치한 진재교차로 도로구조 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재교차로는 지방도 375호선과 시도 22호선이 교차되는 구간으로 평소 동두천․남면 상수리․은현면 선암리, 봉암리 방면으로 주행하는 차량의 통행량이 많은 곳이다.

이 구간은 도로 구조가 불합리하고 특히 덤프 및 화물차량 등의 통행 시 회전반경 부족 및 주행자의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많아 상습적인 교통체증 및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 개선 민원이 제기돼 왔었다.

이에 시는 도로 관리청인 경기도에서 국도비 32억원을 지원받고, 시비 7억원을 부담하여 교차로 형식을 당초 평면 교차로에서 회전 교차로로 변경하고 주변지역 도로를 정비하는 등 도로구조를 개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로구조 개선으로 지역 주민 및 기업체의 원활한 차량통행과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기대되며, 앞으로도 시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사전
공사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