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도전’ 완주군 법률홈닥터 변호사 특강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7 11:17:13

완주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지난 9월 16일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군 법률홈닥터 변호사를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과정 및 학업 진로에 대한 실질적 상담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상 및 율동과 함께한 특강으로 색다름을 더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완주중학교 1학년 송지은 학생은 “평소 법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쉽고 재미있게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데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법률홈닥터 사업은 ‘찾아가는 서민 법률주치의’ 개념 아래, 변호사 격을 가진 ‘법률홈닥터’가 지방자치단체와 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거점기관에 상주하면서, 취약계층을 상대로 1차 무료법률서비스(소송수행은 제외)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완주군청(☎063-290-2120)에서도 실시 중에 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봉동읍에 위치,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중학교 1, 2학년 대상 총 40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 및 생활·급식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