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다락 토요문화학교로 초대합니다.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7 14:46:10

초․중등생들에게 직접 인형극에 쓰일 인형도 만들고 인형극도 감상하며 감성을 충족시킬 문화학교가 전남 강진에서 선보인다.

강진군 강진아트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청소년들이 학교 밖 문화예술공간에서 건전하게 토요여가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예술감상 프로그램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오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토요일 4회 운영한다.

‘오색꿈을 찾아가는 인형극 놀이터’라는 주제로 손 인형 및 장대인형 제작하고 조작하기, 그림자극 제작하고 배경그림 만들기, 인형극 관람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인형도 제작하고 발성법도 배우며 그림자극 배경도 만드는 등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관람도하며 제작자이자 관객으로 총체적인 활동으로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도 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사업은 전액무료이며 푸른고래 인형극단 전향미 단장이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원은 4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강진아트홀 매표소에 참가신청서와 부모동의서를 제출하면 소정의 심사를 거쳐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아트홀(☎061-430-3973로 문의하면 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로 초대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