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8 10:16:27

동두천시는 생활쓰레기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정착해 나가고 있다.

시는 기회교육, 각종 회의 등을 통해 홍보 안내문을 배부하여 생활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상습 불법투기 장소에는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불법투기 예방에 나서고 있다.

생활쓰레기는 종량제봉투에 담아 화요일과 토요일을 제외한 요일에 배출하고 재활용품은 화요일 배출하면 된다. 생활쓰레기는 일몰(저녁7시) 이후에만 배출해야 하며 생활쓰레기는 크게 흰색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일반쓰레기와 노란색 봉투에 배출하는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된다.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는 불연성 폐기물 전용포대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재활용품은 내용물이 보일 수 있게 투명한 봉투에 넣거나 끈으로 묶어 분리 배출해야 한다.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1m 이상 되는 대형 폐기 가전제품은 콜센터(1599-0903)로 연락하면 방문·수거된다.

시 환경보호과 관계자는 "주간에 배출돼 적치되는 쓰레기는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무단투기 요인을 제공하므로 생활쓰레기 배출은 일몰 후 저녁 7시 이후 배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