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봄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8 10:16:27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센터장 유현숙)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민간사례관리사, 복지업무 담당공무원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40명을 대상으로‘미술을 통한 심리치료’주제로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안아트컨설팅 김영애 대표의 진행으로 열린 이날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은 동서양의 다양한 미술작품들에 대한 감상과 작가들의 생애에 대한 설명을 함께 했다.

상처와 열등감을 극복한 거장들의 삶과 그들의 작품에 담긴 조형적 특징에 대한 고찰을 통해, 복지업무 종사자들은“정상과 비정상의 차이는 종이 한 장에 불과하며, 아픔이 오히려 더 큰 창조로 승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수강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연중 수시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관내 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민·관 사례관리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한돌봄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