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청소년 국악전수교육 진행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19 10:10:54

속초시립박물관은 우리 전통문화 교육프로그램인 청소년 국악전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2014 청소년 국악전수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11월중(수요일) 총 10회를 실시한다.

2005년 개관이래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청소년 국악전수교육은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와 시립풍물단 풍물공연 관람, 소고춤 배우기 등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박물관을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매년 참여 학생수가 늘어나 올해는 총 704명이 참여한다.

이에따라, 학생들에게 지금은 잊혀져 가는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풍물공연에서 볼 수 있는 버나돌리기와 상모돌리기를 직접 체험하여 우리의 전통놀이 문화를 이해하고, 시립풍물단의 신나고 재미있는 풍물공연 관람을 통해 전통 공연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 풍물공연에 쓰이는 소고를 들고, 시립풍물단원들의 지도아래 소고춤을 배우는 시간을 갖고 즉흥적인 흥과 멋을 중시하는 우리 전통춤을 배워봄으로써 현대의 춤과 다른 전통춤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있다.

속초시박물관 관계자는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는 물론 어린이들의 감성 및 예술 표현력을 향상시켜 올바른 자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