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엄마의 손길로 사랑을 느껴요”
전주시보건소,『영유아 마사지교실』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9 10:52:30

전주시보건소(김경숙 소장)는 2014. 9. 12.(금), 15.(월), 17.(수), 19.(금) 4회에 걸쳐 관내 12개월 전․후의 영유아와 부모 300여명 대상으로『영유아 마사지교실』을 실시하였다.

 영유아마사지는 완연해진 가을 날씨로 일교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지고 있는 요즈음 아이들의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고, 아기와 엄마가 서로 간에 신체적 접촉으로 아이의 정서 안정뿐만 아니라 영유아의 두뇌발달, 성장발육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전주시보건소는 2009년부터 영유아 마사지 자격을 수료한 교수 및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영유아 마사지교실을 운영해오고 있으며,해마다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올해에도 “몸과 마음을 키우는 스킨십”이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에 걸쳐 마사지 강의 및 발, 다리, 가슴, 팔 등의 순서로 마사지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번 영유아 마사지교실에 아내와 함께 참석한 평화동의 최○○님은 “처음엔 아내와 함께 참석하기가 쑥쓰러웠는데, 직접 와보니 몇몇 남자 들도 계시고, 아이와 눈을 맞추고 마사지를 하면서 모두들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 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시보건소는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모자건강과 관련하여 예비부부 건강검진, 임신부 엽산제 및 철분제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산후우울증 관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아토피 예방관리사업 등 다양한 모자건강사업을 통하여 모자건강 향상은 물론 출산장려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영유아마사지
영유아마사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