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시민생활 현장 소식 우리에게 맡겨요”
시민기자 출동 GO! GO! 창원시,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 위촉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9-19 17:02:57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담아낼 시민기자들의 활약 기대하세요.”

창원시가 19일 생활현장을 누비며 취재한 생생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의 주요 사업과 시책을 모니터링 할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을 새로 위촉했다.

통합 이후 세 번째 공모를 통해 위촉된 시민기자 30명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2년이다.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직업군 역시 대학생, 주부, 회사원, 전문직, 자영업 등으로 다양하다.

시민기자들은 평소 각자의 생활을 영위하면서 경제·복지․교육․예술 등 전문적인 분야뿐만 아니라 일선 시민생활 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각종 축제 및 문화·체육행사,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 등을 밀착 취재해 창원시의 시정 소식지인 ‘창원시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하게 된다.

황진용 창원시 공보관은 “창원시보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데 있어 시민기자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시민기자와 함께 지역 균형발전과 시민 화합에 기여하고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을 선도하는 명품 시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 위촉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 위촉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 위촉 
창원시보 시민기자 30명 위촉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