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외국어교육원, 제4회 천안시 영어 촌극 경연대회 개최!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9-19 21:06:19

[천안=유은하 기자] 천안시 외국어교육원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천안박물관 강당에서 ‘2014 제4회 천안시 영어 촌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10개교, 10개 팀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영어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공항, 식당, 은행, 약국, 병원, 마트, 우체국 등 영미 문화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체험을 희극적인 내용으로 표현하게 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 학생들의 영어 구사력 및 표현력과 관객호응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금상, 은상, 동상으로 시상한다.

천안시는 2008년부터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천안 국제화 교육특구 사업’의 하나로 천안 외국어교육원을 나사렛대학교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특구 사업의 성과를 기념하는 이번 대회 개최를 계기로 관내 초등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그동안 관내 320개 초·중학교 9050여 명의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영어권 국가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상황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영미권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