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서북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진행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9-19 21:21:06
[천안=유은하 기자] 천안시서북구보건소는 20일 저녁 7시부터 불당마을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 저녁산책음악회에서 ‘건강가족 시작은 자기혈관 숫자 알기부터’라는 주제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주로 가족단위로 휴식하고 운동하는 마을산책로 야외 음악당에서 이루어져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건강한 가족을 위해 자기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르게 알고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천안순천향대학교 신경외과 윤일규 교수를 초청해 ‘심뇌혈관질환 9대 생활수칙’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여 마을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또한, 메인 행사인 ‘저녁산책음악회’가 시작되기 1시간 전부터 혈압·혈당, 체지방측정 등 이동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심뇌혈관질환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적어 토크쇼 진행시 사연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시간도 가졌다.

천안시서북구보건소는 시민들의 문화생활과 건강증진사업을 접목시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