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농장으로 가을 소풍 왔어요~’
창원시농업기술센터‘그린투어 농촌현장체험’ 큰 인기몰이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1 12:40:18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재원)는 도시민에게 농촌현장체기회를 제공해 농업을 알리고 자연과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여가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9월 19일 ‘그린투어 농촌현장체험’을 실시했다.

마산지역 시민 40명은 마산합포구 진전면 이명리에 위치한 새송이버섯 농가를 찾아 버섯종균배양시설 및 버섯재배사를 견학하며 배지상태에 있는 버섯을 직접 보고 날짜별로 달라지는 버섯의 성장과정에 대해 배우면서 버섯의 신비함을 느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새송이 버섯을 좋은 가격에 제공한 즉석 직거래 장터는 참가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지역 우수 농산물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함께 삼진미술관에서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국내 최대의 해양드라마 세트장 견학으로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고, 가까이 살면서도 지역 명소를 찾기 힘든 도시민들에게 창원의 숨겨진 볼거리를 선사했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에게 유익한 체험거리와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농촌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에게는 농업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알찬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그린투어 농촌현장체험' 큰 인기몰이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