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본부, 음성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1 16:12:21

[대전=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필권)는 20일 충북 음성군 금왕읍사무소에서 다문화 이주여성 및 자녀 등을 대상으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는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최신식 의료장비를 갖춘 전용차량을 이용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에게 무료로 진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저소득층에 대한 진료비 지원 사업도 병행한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충남대학교병원과 원광대학교치과대학병원, 지선득안과 의료진이 참여하였으며 음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조한 결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100여 명이 가정의학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예방의학과 진료 및 골밀도검사 등 건강체크를 받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평소 주변에 병원이 부족하고 의사소통이 어려워 진료를 받기가 쉽지 않았는데 직접 찾아와 진료해 준 덕분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