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효(孝)사랑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23일 연천수레울아트홀 오전 10시 1천여명 참석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2 10:47:08

‘열정’ ‘화합’ ‘희망’ 슬로건 아래 화합과 자긍심 고취

‘제1회 효사랑 한마음체육대회’가 23일 오전 10시 연천 수레울아트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연천군은 제 1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정, 화합, 희망 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세대가 함께 하는 ‘효사랑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천군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관내 어르신 700명을 비롯해서 어린이집 원아 200명, 군인 80명, 주부 40명, 내빈 20명 등 총 1천여명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세대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연천 지역에 대한 연대감과 소속감을 고취시켜 어르신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는 대회 명에서 알 수 있듯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숙명여대 응원 동아리 ‘니비스’팀이 보여주는 율동은 흥을 북돋아주기에 충분하다.

경기종목도 오전에 △조장검증 △응원전 △에드벌룬 전달하기 △색지뒤집기 △댄스경연 △단체줄넘기 △사랑의 양파링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됐다. 이어 오후에는 △미스 연천 경연대회 △풍선 터트리기 △줄다리기 △박 터뜨리기 △변형릴레이 등으로 꾸며졌다.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오후 3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응급상황을 대비해서 행사장 내에 간호사와 구급차량을 대기토록 했으며 점심은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셔틀버스는 군남 · 미산 · 왕징면 주민의 경우 오전 8시 15분에 미산면 사무소에서 출발하는 1노선 버스를 이용하면 되고, 장남 · 백학면 주민은 오전 8시 30분 원당2리 마을회관 입구에서 출발하는 2노선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연천역과 행사장 사이는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수시로 운행된다.

행사 당일인 23일에는 모든 어르신이 체육대회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연천군 노인복지관의 모든 프로그램이 휴강하고 시설물도 개방하지 않는다.

1회 효사랑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1회 효사랑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