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연현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3 09:23:26

이 교육은 중학생등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돼었으며,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요령과 사고예방에 대해 설명하였다.

가장 강조하는 것은 안전모나 보호대 같은 보호장구 착용이다. 헤어스타일이 우려되더라도 안전모를 꼭 서야 하며, 자동차의 경우 안전벨트나 에어백 또는 차체가 사람을 보호하지만 자전거는 운전자를 보호하는 장치가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자전거 탈 때마다 ABC 안전점검을 하여한다. A는 Air 즉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는 것이고, B는 Break, 브레이크를 점검하고 C는 Chain, 체인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알려줘도 가정에서 부모들이 모범을 보이지 않으면 교육의 효과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학부모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안양만안경찰서(서장 이왕민)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의식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 고 밝혔다.  

1찾아가는 자전거교통안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