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교육부장관상,금상2,은상3,동상3 수상!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9-23 10:24:14

[천안=유은하 기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주업) 학생들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전남 여수와 순천에서 열린 제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창업아이템 부문 대회 최고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3명이 입상하며 충남교육의 위상을 크게 떨쳤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 있는 우수한 상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1400여 명이 참가한 최대 규모의 전국 상업·정보 대회로 정보기술 등 8개 경진종목, 동아리페스티벌 등 2개 경연 종목, 관광경영실무 1개 시범 종목이 펼쳐져 상업계열 고등학생들의 열띤 축제의 장을 이루었다.

특히, 천안여상은 이번 대회에서 충남이 입상한 금메달 2개 ▲창업아이템(안은종) ▲정보기술(김진솔) 부문을 모두 휩쓸며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상업계열 특성화고의 입지를 확고히 하였다. 창업아이템의 경우 다양한 전문교육과 살아있는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금, 은, 동에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김주업 교장은 "이번 전국대회를 통해서 평소 갈고 닦은 상업교육의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전국상업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활로가 더욱 다양하게 열리길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