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패키지, ‘수성 힐링투어’가 뜬다!
외국인들에게 의료관광과 전통문화 체험을 동시에..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3 14:57:34

수성구보건소(구청장 이진훈)가 대구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대구의 우수한 의료체험과 지역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의료관광 패키지 상품 ‘수성 힐링투어’를 개발했다.

지역 실정에 맞는 대표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의 의료인프라를 널리 알리고, 글로벌 의료관광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서다.

‘수성 힐링투어’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병 ․ 의원에서의 건강검진, 푸른차문화연구원에서의 한복 ․ 다도체험, 동화사 템플스테이, 방짜유기발물관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수성구만의 특색있는 상품이다.

‘수성 힐링투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수성구보건소는 23일 동화사와 템플스테이 분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문화 체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참여,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 협력 가능한 분야 발굴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한편, 2010년부터 시작된 수성구 의료관광 사업의 외국인 환자 유치실적은 매년 20∼30%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수성구의 대표 상품으로 2012년부터 시작된 중국유학생 부모 초청 효도의료관광 사업은 현재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돼 458명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특히, 수성구는 달성군 ․ 청도군과 농림축산식품부 지역행복생활권 협력사업으로 선정된 한방 ‘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인 의료․뷰티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을 통해 인근 지역과 상생 ․ 발전하는 도약의 길을 모색해가고 있다.

이밖에도 수성구는 글로벌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극동러시아 등 잠재시장 개척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민간협의체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구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관광상품을 연계해 매력적인 의료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면서, “명품 수성구의 위상을 더욱더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