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보건소, 오는 9월 30일 '무료 노인 안 검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3 15:57:23

창원시 마산보건소(소장 이종락)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9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노인 안(眼)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진내용은 1차 검사(문진 및 시력측정), 2차(검사 안압 및 굴절, 세극, 현미경 검사)를 실시하며, 검진 후 백내장이나 녹내장, 망막증 등의 안과질환으로 개안수술 대상으로 판정이 되면 상담 후 수술비 전액을 지원한다.

그 외 경미한 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에게는 백내장지연제, 항생제, 인공누액, 소염제 등 의약품이 지원되며 돋보기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돋보기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마산보건소는 지난 2013년 무료 노인 안 검진을 2회에 걸쳐 364명을 검진하고 57명에게 개안수술비를 지원해 노인 및 가족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안(眼)검진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은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건강보험증, 의료급여증 등)을 지참하고 마산보건소 내 2층 회의실을 방문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산보건소 (방문보건담당) 225-599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산보건소, 오는 9월 30일 '무료 노인 안 검진'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