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민원행정중기계획 추진으로 열린 군정 구현한다
2014~2016 3개년 추진, ‘창조적 민원행정 구현’ 목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4 09:23:45

홍성군이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4~2016년 민원행정 중기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민원행정 중기계획은 정부3.0 민원주요시책을 바탕으로 군의 민원행정 제도 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2016년까지의 중기적 달성목표를 정하고 기본방향에 대한 중점 추진과제를 체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열린 군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군은 중기계획 수립에 앞서, 지난해까지의 홍성군 민원행정을 평가하며, 안전행정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고,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90% 이상의 만족 응답, 민원후견인 제도 운영 등 군민 편익을 위한 민원제도 확대 실시를 성과로 꼽았다.

또한 자체 친절교육, 다국어 서식 제작, 외국인 언어통역 서비스 등 군민 중심의 친절 민원서비스 실천 노력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민원인 전용컴퓨터 비치 등 모범적인 민원실 운영도 성과로 꼽혔다.

군은 이상의 성과를 바탕으로, 민원행정 중기계획에서 ‘군민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창조적 민원행정 구현’을 목표로 삼고, 이의 구현을 위해 △정부3.0 핵심가치에 기반한 민원행정 추진 △군민편의를 위한 불편사항의 선제적 개선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등의 4대 전략을 설정했다.

군은 또한 각 전략별로 4건씩, 총 16건의 세부추진사업을 설정해 민원행정 업그레이드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행정 중기계획추진과 이행에 만전을 기해, 명품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열린 군정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